교육이념
대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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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
목적국가, 민족,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하는 성실한 지성인, 봉사하는 인재 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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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
목표- 인성 기반의 현장형 융·복합 인재 양성
-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대학교육 실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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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재상
- 봉사의 윤리인
- 창의적 전문인
- 진취적 세계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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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EAN 역량
- 창의융합(C)
- 사랑헌신(L)
- 공감소통(E)
- 다중시민(A)
- 네트워크(N)
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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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적
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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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신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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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표
- 한계를 뛰어넘는 융복합 ICT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
- 공학도로서의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
- 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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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재상
- 융복합 인재
- 실무형 인재
- 창의적 인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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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EAN 역량
- 창의
융합 - 전공
학습 - 의사
소통 - 현장
실무 - 융합
학습
- 창의
교육목적
-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우리대학의 교육목표와 인재상을 바탕으로 학과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교육과정 편성·운영하고 있음
-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「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」을 교육목적으로 함
교육목표
학과의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 3가지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있음
- 첫째, 진취적인 세계인이 되기 위해 한계를 뛰어넘은 융복합 ICT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
- 둘째, 창의적인 공학도로서의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
- 셋째, 소프트웨어 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공학적 윤리를 갖추고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
인재상
-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인재상은 「한계를 뛰어넘는 융복합ICT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」, 「공학도로서의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」, 「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」임
- 「한계를 뛰어넘는 융복합ICT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」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최신 ICT를 융합할 수 있도록 대학의 인재상인 「창의융합」을 연계하여 설정하였으며, 전공 교과를 바탕으로 하는 융복합 ICT 전문가를 의미
- 「공학도로서의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」은 대학의 인재상인 「진취적 세계인」을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발휘하여 전세계에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의미함
- 「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」는 대학의 인재상인 「봉사의 윤리인」을 연계하여 설정하였으며, 윤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의미함